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엘리트 체육인, 생활체육 동호인, 장애인체육 선수가 모두 함께하는 스포츠 축제, 제52회 제주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읍·면·동 지역단위팀과 각급 학교팀, 생활체육 동호인팀, 장애인팀 참가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도민체전은 스포츠를 통해 도민 화합을 도모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제주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형성하는데 기여해온 축제의 장입니다.
통합체전이 지향하는 도민 화합과 미래를 향한 전진, 그리고 건강한 스포츠 정신을 함양함으로써 체육 발전은 물론 사회 통합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이 착실히 충족되어 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도민 여러분!
온 국민을 하나로 만들었던 지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통해 알 수 있듯 스포츠는 사회 구성원 모두를 하나로 묶어 무한한 통합의 에너지를 만들어 냅니다.
앞으로도 스포츠가 사회공동체의 발전과 통합의 구심점이 되기 위해서는 스포츠 꿈나무를 육성하는 학교 스포츠를 비롯한 생활체육의 든든한 기반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제주교육도 학교스포츠클럽 육성과 동아리 활성화 등 학교체육 정상화를 통해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학업에 충실하면서 스포츠 활동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체전에 참가한 선수 여러분 모두 결과 못지않게 상대 선수를 존중하는 페어플레이속에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한껏 발휘해 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대회 준비에 정성을 다하신 대회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참가 선수 여러분 모두의 선전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이석문